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얼룩말

밟혀도 살아나더니 특별한 비단풀 효능

by 탈리타쿰 2016. 12. 6.
반응형

밟혀도 살아나더니 특별한 비단풀 효능




비단풀은 이름이 다소 생소하다. 비단풀을 이름 그대로 땅바닥을 비단처럼 곱게 덮는 풀을 말한다. 사포닌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치매, 감기, 항암에 좋다.


땅바닥에 자라면서 발에 밟혀도 잘 죽지 않는 생명력 처럼 먹으면 효능 또한 매우 좋지만 잘알려지지 않는 식품이다.




비단풀 효능과 먹는방법1

당뇨에 좋다


비단풀에는 인삼에 함유되어 있기로 유명한 사포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사포닌 성분은 당뇨병의 원인이 되는 인슐인 분비 문제를 도움을 준다는 것은 이미 많은 연구를 통해 증명된 사실이다.


뿐만 아니라 노인성 질환인 치매에도 효과적이다.



비단풀 효능과 먹는방법2

항암 효과


비단풀의 효능항암효과 비단풀에는 앞서 언급한 사포닌 외에도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분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사포닌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암을 예방하고 억제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비단풀 효능과 먹는방법3

여성에게 좋다


월경통, 자궁출형, 하혈 등 여성만 겪는 특정 질병들을 통틀어 부인병이라고 한다. 


비단풀은 이런 부인병을 개선하는 효능이 탁월하다고 하여 예로부터 민간과 한방에서 널리 사용되왔으며, 옛 한방 서적인 본초강목에서도 관련 내용이 실려있다.




비단풀 효능과 먹는방법4

두통에 좋다


부분의 진통제나 진통 효능을 지닌 약초는 독성을 지니고 있기 마련이다. 하지만 비단풀은 다른 약초들과 달리 독성이 거의 없어 몸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두통은 물론 각종 통증을 완화하는데 좋다. 


특히 열을 내려주는 효능이 있어 감기에 걸렸을 때도 먹기 좋다.


비단풀 효능과 먹는방법5

속에 좋다


비단풀은 강력한 살균 효과가 있어 섭취하면 장내 유해한 세균들을 살균하여 장내를 깨끗이 하고 전반적인 장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비단풀 효능과 먹는방법6

지혈 효능이 있다


비단풀은 상처의 통증을 완화하며 지혈을 하고 회복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예로부터 상처가 나면 비단풀을 즙을 내어 상처에 발랐다고 한다. 이 지혈 효능 때문에 여성의 자궁출혈에도 도움이 되는 것이며 혈뇨나 혈변과 같은 증상에도 좋다.




비단풀 효능과 먹는방법7

결석제거


결석제거 비단풀은 이뇨작용을 자극하고 신장을 건강하게 한다고 한다. 예로부터 국내 뿐 아니라 대한민국 정반대에 있는 남미에서도 결석이 있을 때 비단풀을 약용으로 사용해왔다고 한다.



비단풀 효능과 먹는방법8

염증에 좋다


비단풀을 달인 물로 양치질을 꾸준히 하면 잇몸의 염증이 낫고 잇몸이 튼튼해지며, 비단풀을 달인 물을 꾸준히 섭취해주면 위염, 대장염 그리고 인두염등과 같은 각종 염증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비단풀 섭취시 주의사항 및 부작용


비단풀은 찬 성질을 지니고 있기 대문에 평소에 몸이 찬 사람이나 몸이 냉한 것으로 인한 증상에 사용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있을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