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얼룩말

오너들은 절대 안 먹는 몸에 안좋은 음식

by 탈리타쿰 2017. 1. 17.
반응형

오너들은 절대 안 먹는
몸에 안좋은 음식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꼭 피해야 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몸에 안좋은 음식이죠.


특히나 조직을 이끌어 가는 리더들은 더욱 몸관리가 중요합니다. 어쩌면 자신의 몸은 자신 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회사의 모든 가족들을 위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한 가정의 가장 역시 마찬가지이겠죠. 그럼 오너들은 안먹는 몸에 안좋은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몸에 안좋은 음식1

스무디


과일, 채소 등을 갈아 만든 스무디는 웰빙 음식의 대명사처럼 느껴집니다.물론 탄산음료보단 건강에 나쁘지 않지만 건강음료라고 보긴 어렵습니다.

 

마트, 커피 전문점에서 파는 스무디는 생각보다 고열량 음료입니다.지방이 많은 우유나 요구르트, 시럽, 설탕, 심지어 땅콩버터와 초콜릿 등도 들어갑니다.

 

섬유소도 별로 없고, 과일이나 야채를 통째로 먹는 것보다 몸에 이롭지 않다는 것. 뿐만 아니라 치아의 에나멜(사기질)도 파괴합니다.

 

 

몸에 안좋은 음식2

통조림


통조림 음식은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장기간 보관도 용이합니다. 보통 몸에 좋다고 알려진 스프를 캔에 넣는다고 뭐가 달라질까 싶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통조림에 든 스프는 대부분 무척 짜고, 높은 나트륨 함량은 고혈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온갖 방부제와 첨가물이 첨가돼 있고, 통조림 음식을 살 땐 성분표를 꼼꼼히 따지는 습관을 들여야합니다.

 


 

몸에 안좋은 음식3

뻥튀기 / 팝콘


뻥튀기나 팝콘은 종종 건강 간식처럼 광고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칼로리가 거의 없다는 문구는 상술입니다. 탄수화물 덩어리일뿐만 아니라 맛을 내기 위한 합성첨가물이 듬뿍 들은 것이 많습니다.

 

제조사는 팝콘의 맛을 좋게 하려고 버터나 설탕, 치즈가루 등을 양껏 넣습니다. 집에서 직접 진공 방식으로 튀긴 게 아니라면 팝콘에 면죄부를 주긴 어렵습니다.

 

 

몸에 안좋은 음식4

화이트 초콜릿


초콜릿에 대한 영양학적 의견은 분분합니다. 하지만 화이트 초콜릿이라면 대부분의 영양학자가 동일한 생각을 보입니다.

 

몸에 좋지 않다’. 화이트 초콜릿은 코코아 솔리드가 들어있지 않아 사실 초콜릿이란 이름을 달기엔 부적절합니다.

 

건강에 이로운 역할을 하는 건 이 코코아 솔리드입니다. 다크 초콜릿을 택하는 편이 현명합니다.

 


 

몸에 안좋은 음식5

흰쌀, 파스타,


혈당치를 올리는 대표적인 음식들입니다. 쌀이나 밀의 도정 과정에서 영양이 많은 겨와 눈 등은 떨어져나가고 탄수화물이 많은 배유만 남게 됩니다.

 

통밀보다 도정된 밀에는 비타민E, 셀레늄 등의 영양소가 75% 적게 들어있습니다


반면GI지수는 높은 편이고, GI지수가 높은 음식은 몸에 흡수되는 속도가 빨라 혈당치를 급속하게 올립니다. 도정하지 않고 곡물을 통째로 만든 음식을 먹는 게 몸에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