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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양 만점 고지방 저탄수화물 음식 5가지

탈리타쿰 2017.01.24 13:40

영양 만점 고지방 저탄수화물 음식 5가지

 

 

요즘 탄수화물이 몸에 안좋다는 것은 모두가 안다.


하지만 쉽게 자주 먹는 탄수화물은 갑자기 끊기가 매우 힘들다. 또한 다이어트나, 몸 관리로 탄수화물을 줄이게 되면 기력이 떨어지고 저혈당이 올 수도 있다.


때문에 고지방 저탄수화물 음식을 섭취함으로 건강한 몸을 만드는게 중요하다.




고지방 저탄수화물 음식1

달걀


단백질의 보고로 꼽히는 달걀을 식단에서 결코 빼놓아서는 안된다. 보통 달걀흰자에는 노른자보다 지방이 적게 들어 있어 더 건강에 좋다. 하지만 주요 영양소는 노른자에 다 들어있다.

 

달걀에는 5g의 지방이 들어있는데 이중 몸에 별로 좋지 않은 나쁜 지방으로 알려진 포화지방은 1.5g 정도로 나머지 지방은 건강에 좋다


달걀에는 콜린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뇌와 신경계, 심혈관계를 조절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B군 복합체의 하나이다.

 

 

고지방 저탄수화물 음식2

생선


연어, 고등어, 청어, 송어, 정어리, 날개다랑어 등은 지방이 많은 생선이다


하지만 이 지방은 오메가-3 지방산으로 불리는 것으로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는데 오메가-3 지방산은 심장질환과 우울증, 치매, 관절염 위험을 낮추어준다.

 

 

고지방 저탄수화물 음식3

아보카도


아보카도 반쪽에도 지방이 15g이나 들어있다. 이중 10g은 몸에 좋은 단일불포화지방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다.


통계에 의하면 단일불포화지방이 풍부한 식품은 복부지방의 축적을 막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아보카도에는 항산화제와 20가지가 넘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있어 건강에 여러모로 좋은 효과가 있다.

 


 

고지방 저탄수화물 음식4

아몬드, 호두


오메가-3 지방산과 단백질, 섬유질 등이 풍부한 대표적 견과류가 아몬드와 호두이다


아몬드와 호두는 포만감을 지속시키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 특히 아몬드는 칼로리가 가장 적은 견과류로서 다이어트 할 때에도 좋은 식품으로 꼽히기도 한다.

 

 

고지방 저탄수화물 음식5

올리브오일


올리브오일은 단일불포화지방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총 콜레스테롤 수치뿐만 아니라 나쁜 콜레스테롤(LDL) 수치를 낮춤으로써 심장질환 발병 위험을 감소시켜 준다.


또한 인슐린과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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