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얼룩말

위험한 내몸의 이상신호 증상들 10가지

by 탈리타쿰 2016. 10. 6.
반응형
위험한 내몸의 이상신호 증상들 10가지




살다보면 몸이 갑자기 아픈 곳이 생기기 마련이죠. 

보통은 괜챦겠지 하고 그냥 넘어가지만 그냥 나두면 위험해지는 증상들도 있습니다. 그럼 지나치게 되면 위험한 내몸의 이상신호 증상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내몸의 이상신호 증상들1. 배변 이상



이상신호 증상 첫번째로 배변활동을 볼 수 있습니다. 이유 없이 배변 이상이 왔다면 캄필로 박터, 혹은 살모넬라 같은박테리아 감염, 민감성 대장질환,혹은 대장암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틀이상 설사일주일이상 설사, 2주 이상의 변비, 갑작스러운 배변욕구,혈변,검거나 찐득한 변이 계속 나올경우 즉시 병원을 방문하시는게 좋습니다.



내몸의 이상신호 증상들2. 이유없는 체중 감소



이유없이 체중이 감소한다면 몸의 이상신호라고 합니다. 어디가 아프다는 뜻이죠. 한달 안에 갑자기 체중이 줄어 든다면 갑상선 이상,우을증,간 질환,,장내 신진대사 이상일 수 있기 때문에 병원을 방문하시는게 좋습니다.




내몸의 이상신호 증상들3. 호흡 곤란



몸의 이상 신호 중 일반적인 코막힘이나 과격한 운동에 의한 호흡곤란이 아니라면 호흡곤란은 건강의 적신호라고 하합니다.


만성 폐쇄성 폐질환기관지염천식심장 이상폐렴,폐혈전폐섬유증폐 고혈압 등이 원인일 수 있기 때문에 진찰을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내몸의 이상신호 증상들4. 정신적 이상



갑자기 성격이나 행동 사고방식이 뒤바뀌는 경우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감염,,부상,뇌졸증,혹은 저혈압의 영향일 수 있습니다. 또는 복용하는 약의 부작용일 수도 있기 때문에 정신 혼란,방향감각 상실,갑작스러운 공격성, 환영,환청의 증상이 있다면 반드시 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내몸의 이상신호 증상들5. 갑작스러운 극심한 두통



갑작스러운 두통은 뇌졸증,혈관 내 염증,수막염,뇌종양,동맥류이상 확대,외부 충격에 의한 뇌출혈 등이 원인이라고 합니다. 


두통이 고열뻣뻣한 목,  발진시각적 이상말하기 어려움 씹을 때 통증두피 통증과 함께 나타나면 반드시 병원을 가야 합니다.



내몸의 이상신호 증상들6. 단시간 시력상실말하기행동 불능



뇌졸중이나 일관성 뇌 허혈 발작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갑작스러운 무력감,얼굴마비,한쪽 팔이나 다리 마비

갑작스러운 시력이상말하기나 듣기이해하기 어려움벼락처럼 닥치는 두통,갑작스러운 현기증의 증상이 있다면 위험한 상황일 수 있기 때문에 응급실을 꼭 방문해야 합니다.




내몸의 이상신호 증상들7. 눈앞이 번쩍임



눈앞의 번쩍임은 망막박리 초기 현상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냥 두면 시력이 크게 손상될수 있으니 병원에가서 검사를 받는게 좋습니다.



내몸의 이상신호 증상들8. 조금만 먹어도 배부름



만일 이 증상이 구토와 함께 일주일 이상 지속된다면 병원을 방문해야 합니다췌장암,위암,난소암 등 여러 종류의 치명적 질병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내몸의 이상신호 증상들9. 관절이 붓거나 뜨거워지면서 붉어짐



뚜렷한 이유가 없이 관절이 붓는 현상은 관절 감염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그냥 두면 세균이 다른 부위로 퍼져서 매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특정 종류의 관절염이 원인일 수 있으니 진료를 받아봐야 합니다.



내몸의 이상신호 증상들10. 지속적인 미열



열이 몸에 오랫동안 지속된다는 것은 간에 상당한 부담이 됩니다. 때문에 여러날 열이 있을 경우 무조건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인두염 증세일 수 있는데 인두염은 인두(목의일부분)에 염증이 생겨 빨갛게 붓는 것을 말합니다. 급성 인두염은 세균이나 바이러스의 감염 등이 원인이며 피로,대기의 건조,위장장애,자나친 흡연 등으로발생 가벼운 발열을 동반한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그냥 나두면 위험할 수 있는 내몸의 이상신호 증상들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