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얼룩말

여드름 흉터 없애는법 나이별 여드름의 증상

by 탈리타쿰 2016. 10. 7.
반응형
여드름 흉터 없애는법 나이별 여드름의 증상




여드름 때문에 고생하는 분이 많으시죠. 여드름은 없어지고 나서도 흉터가 남아서 보기 싫어집니다. 흉터가 여러개가 생기면 더 속상하죠.

여드름의 흉터를 최소화하는 방법은 여드름이 생겼을때 최대한 건들지 않는게 좋은 방법입니다. 세면할때 쌀뜬물로 씻어주면 좋습니다.

해서 오늘은 여드름 흉터 없애는법과 나이별 여드름의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미 잘못 건드려 큰 흉터가 남았다고 해도 너무나 크게 상심할 필요는 없습니다.  거울을 볼때마다 마음을 상하게 하는 '여드름 흉터'를 없애줄 초간단 '홈케어' 비법이 있기 때문입니다.

 

밑에 소개해드리는 방법들은 상당한 효과가 있기 때문에 꼭 한번씩 해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여드름 흉터 없애는법1. 달걀 흰자


 

 

달걀 흰자에 들어있는 단백질과 아미노산은 모공을 조여주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사용법은 먼저 계란 3개를 깨뜨려 흰자만 모은 후 하얀색 거품이 나올때까지 저어줍니다.

 

손가락이나 면봉을 사용해 거품을 여드름 주위에 묻혀 주고 건조시킨 후 따뜻한 물로 씻어주면 끝.

 


여드름 흉터 없애는법2. 토마토


  

오이팩은 들어봤지만 토마토팩은 처음 듣는 사람이 있을 텐데요 토마토 슬라이스를 해서 15분 동안 얼굴에 붙여주면 토마토 안에 들어있는 리코펜 성분이 새로운 피부세포를 만들게 도와 여드름 흉터를 깔끔하게 없애 줍니다.


 

여드름 흉터 없애는법3. 민트


 

허브 식물인 민트는 향기도 좋지만 항산화가 풍부해서 가루로 만들어 얼굴에 발라주면 좋습니다. 

 

바르는 순간 얼굴을 시원하게 해줄 뿐 아니라 꾸준히 사용한다면 여드룸 흉터로 착색된 피부톤을 밝게 변화시켜 주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여드름 흉터 없애는법4. 레몬


 

레몬은 여드름을 생기게 하는 세균에 '천연 살균제' 역할을 해줍니다매주 2~3회 레몬즙을 짜내 면봉으로 여드름 흉터에 바르면 한층 옅어진 흉터자국에 뿌듯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드름 흉터 없애는법5. 알로에



 

알로에는 피부 진정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 알로에 수딩젤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히 알로에를 직접 얼굴에 가져다 대고 일정 시간 동안 팩을 하면 알로에 성분이 피부에 스며들며 여드름 흉터 피부 재생에 필요한 면역 체계를 향상시킵니다.


 

여드름 흉터 없애는법6. 감자




여드름 흉터 없애는법 중 감자가 효과적인데요 감자는 놀라운 항균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름철 햇빛에 그을린 피부 진정에는 감자팩 제일 좋다고 합니다.

 

바르는 방법은 감자 조각을 여드름 부위에 문지르면 여드름 흉터가 옅어지는 데도 도움을 주게 됩니다.

 


여드름 흉터 없애는법7.



 

꿀은 피부 보호막을 생성해 피부 보습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죠. 특히 항산화 작용을 해 노화를 방지하고 항균작용을 해 트러블을 가라앉히고 피부를 재생시키는데 효과적이다.

 

때문에 여드름 흉터 없애는법에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얼굴에 발라주는 것만으로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오늘 당장 꿀 부터 얼굴에 발라 효과를 직접 체험해 보시면 좋습니다.



나이별 여드름의 증상


 

여드름은 주로 사춘기부터 시작됩니다. 남자는 15~19, 여자는 14~16세 사이에 흔하게 발생합니다. 이 중 약 80%의 환자에서는 20세 중반까지 여드름 병변이 서서히 없어집니다. 때때로 30~40세 이후까지도 지속되는 수가 있는데, 이를 성.인. 여드름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여드름을 발생 시기에 따라 다음와 같이 분류할 수 있습니다.

 

1) 신생아 여드름

 

태반을 통해 산모로부터 전달된 호르몬인 프로게스테론(progesterone, 난소 안에 있는 황체에서 분비되어 생식주기에 영향을 주는 여성호르몬.)에 의해 주로 신생아 시기의 남자아이의 코, , 이마 등에 나타납니다. 이것은 일시적이며 저절로 없어지므로 치료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2) 소아 여드름

 

남녀 모두에서 주로 얼굴 중앙부에 병변이 나타납니다.



 

3) 사춘기 여드름

 

성호르몬의 분비로 인해 사춘기에 전형적인 여드름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얼굴, , 특히 앞가슴, 등에 염증성, 비염증성 병변이 나타납니다.

어떤 보고에 의하면, 15~34세 인구의 8%가 여드름으로 고생한다고 합니다.




4) 성.인. 여드름

 

2005년 대학병원과 개인병원을 찾은 11,148명의 여드름 환자를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25세 이상의 여드름 환자가 약 43.7%를 차지하여 성.인. 여드름이 최근 점차 증가 추세에 있다는 것을 보여 주었습니다.


 

성.인. 여드름은 사춘기 여드름과는 달리 주로 여성에 3배 이상 많습니다. 대부분 심하지는 않지만 염증성 병변이 더 많습니다. 사춘기 여드름과는 달리 턱과 입 주위에 더 많이 발생하는 특징을 보입니다. 계절에 관계없이 발생하고 환자의 얼굴에 피지 분비도 많지 않습니다.

 

악화 요인으로는 스트레스, 약물, 기름기가 많은 음식, 담배, 생리 등이 있습니다.



 

2. 병변의 형태



 

여드름 병변은 크게 비염증성 병변, 염증성 병변, 여드름 흉터 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 비염증성 병변

 

여드름의 근본적인 증상은 면포입니다.

 

면포에는 입구가 열려 있는 개방 면포와 입구가 닫혀 있는 폐쇄 면포의 두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개방 면포는 멜라닌(melanin, 흑갈색 색소로서 일정량 이상의 자외선을 차단하는 기능이 있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체온을 유지해주며 멜라닌의 양에 의해 피부색이 결정된다.)색소의 침착으로 검은 색깔인 반면에, 폐쇄 면포는 흰 색깔을 띱니다.



 

2) 염증성 병변

 

면포가 오래되면 주위에 염증이 생깁니다. 여드름에 염증이 생기면 처음에는 붉은 기가 돌고, 시간이 흐르면서 갈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염증의 정도에 따라 붉은 여드름(구진성), 곪는 여드름(화농성), 결절, 낭종 등이 형성됩니다. 이 중 어느 한 형태가 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으나, 대부분의 경우 여러 형태의 발진이 섞여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3) 여드름 흉터

 

여드름을 방치해서 염증이 심해지거나, 잘못 짜서 피지가 피부 안쪽으로 터지게 되면 피부가 울퉁불퉁하게 튀어나옵니다. 또한 패인 흉터(볼록 흉터, 오목 흉터)가 생기게 됩니다. 여드름 흉터는 다른 흉터에 비해 흉터 가장자리가 매우 날카롭습니다. 그리고 깊이 패여 있습니다. 실제로 수술을 해보면 흉터 바닥이 지방층까지 연결되어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만큼 피부손상이 광범위하며 흉터끼리 서로 연결되어 있는 예가 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