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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숱 많아지는법 탈모방지효과

탈리타쿰 2016.10.06 15:11
머리숱 많아지는법 탈모방지효과
 




머리숱 많아지는법에 대해 많이들 궁금하시죠?

먼저 원론적인 부분을 먼저 이해하시면 탈모방지효과와 더불어 머리숱을 많아지게 할 수 있습니다.

 

머리숱은 영양소가 필요하다?

 

머리카락에는 영양소를 공급하는게 필요합니다. 그러면 외부에 바르는것과 관리, 그리고 머리카락에 좋은 영양소를 공급하는 것 중 무엇이 가장 중요할까요?


머리카락은 화초와 같습니다

 

머리숱 많아지는법 > 영양분이 충분히 공급되면 많아 자란다. 때문에 간단하게도 머리숱 많아지는법은 머리카락에 영양분을 꾸준히 공급하는 것입니다. 

 



머리숱 많아지는법 8가지

 

그럼 본격적으로 일상생활에서 탈모방지효과도 있으면서 더불어 머리숱 많아지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의외로 간단하고 지키기 쉬운 부분들이기 때문에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머리숱 많아지는법1. 스트레스를 줄이자.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면 당연히 머리숱이 많아 빠지게 됩니다. 아침에 머리를 감으면 세면기가 머리카락으로 가득차게 되죠.


탈모의 원인 중 가장 첫번째가 스트레스 입니다



대표적으로 유전도 있지만 스트레스 또한 큰 비중을 차지 한다고 합니다. 특히 정수리 탈모는 스트레스로 발생하는 원인이 크다고 합니다


사회생활을 하면서 받은 스트레스는 그 주, 주말에 꼭 풀어 주시는게 좋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취미 활동을 해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만사에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생활하는 것도 탈모방지효과에 좋습니다.

 

 

머리숱 많아지는법2. 두피를 깨끗하게 하자



탈모는 겨울철 보다 여름철에 특히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유는 땀에 의해서 피지 분비가 많아지고 그로 인해서 두피를 깨끗하게 해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탈모방지를 위해선 청결 유지 방법은 외출 후 꼭 샤워, 머리를 감아주고 최대한 차가운 바람으로 말려주시면 좋습니다.

 

 

머리숱 많아지는법3. 반신욕을 자주하자



반신욕을 자주 하면 혈액의 순환에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반신욕은 특히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효과도 있어 자주 일주일에 한번정도 하시면 좋습니다


또한 족욕의 경우 자주 매일 하시면 좋습니다. 반신욕과 족욕을 하면 몸의 열이 머리 쪽으로 가지 않기 때문인데 이로 인해서 머리숱 많아지는법이라고 합니다.

 

 

머리숱 많아지는법4. 두피 마사지를 자주하자



두피를 맛사지 하면 자극이 되어 시원하기 마련인데요... 두피 마사지를 자주 해주시면 두피에 순환이 좋아지며 영양공급이 활발하게 되어 탈모방지효과가 탁월합니다


두피 맛사지는 두피 뿐 아니라 우리 몸 전체가 혈액순환이 잘 되어 몸에도 좋습니다.


 

 

머리숱 많아지는법5. 적당한 숙면이 필요



모발을 자라게 하는 호르몬은 숙면을 취하는 동안 많이 분비가 됩니다. 탈모방지효과를 보길 원하신다면 하루에 최소한 8시간 정도는 주무시는게 좋습니다


쉽게 생각해서 머리숱 많아지는법 제일 간단한 방법으로 잠만 많이 자면 됩니다.


 

머리숱많아지는법6. 담배,술은 No



담배는 다들 아시다시피 니코틴이 들어있습니다. 이 니코틴 성분이 혈관을 수축 시키며, 그로 인해서 모발에 가야 할 영양분들을 제대로 공급하지 못합니다.


또한 술은 피지의 분비를 높여 두피의 노화를 주며, 모근 손상에 주된 요인이 됩니다


    

머리숱 많아지는법7. 물을 자주 마시자



물을 자주 섭취해주시면 좋다고 하는 이유가, 물을 자주 마시면 우리 몸 속에 있는 나쁜 성분, 독소를 배출 시켜주기 때문입니다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피도 맑아지고 모발 건강에도 좋습니다. 하루에 최소 1.5리터를 마셔주면 효과적입니다.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탈모방지효과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머리숱많아지는법8. 빗질을 자주하자



빗질을 자주 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외출 시 머리에 쌓여 있던 미세먼지 등을 제거해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머리, 두피에 자극을 주어 혈액순환을 돕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습니다.

 

여기까지 머리숱 많아지는법과 탈모방지효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평소에 꾸준히 챙기는게 제일 중요한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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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숱 많아지는법 - 영양소?

모발에 좋은 영양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단백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단백질은

단백질은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진 유기분자입니다. 아미노산은 20여종이 있는데 20여종의 아니노산중 어떤 아미노산이 어던 순서로 연결되느냐에 따라 단백질의 종류가 달라집니다.

 

단백질은 피부,근육호르몬,효소,뇌세포,손톱,머리카락성장에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단백질 구조

 

우리 몸에 있는 아미노산은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첫째 필수 아미노산 몸에서 생성이 되지 않아서 식품으로 섭취를 해야합니다

비 필수 아미노산 체내에서 합성 가능

 

필수아미노산

히스티닌 상처 치유와 성장 혈액세포를 형성

이소류신지구력을 증가시키고 근육조직을 복구하고 상처가 응고해서 치유

류신 근육성장 유지

리신 면역체게에 중요한 요소

메티오닌 항산화 기능

페닐 알라닌 중추신경게의 정상적인 기능작용우울증,만성 통증 증상 조절)

트레오닌체내에 단백질 이 적절하게 유지되도록 성장 촉진

트립토판 멜라토닌

발린 혈당조절과 이소류신,류신과 작용

 

단백질은 하루에 얼마나 필요할까요?

일반인 - 1kg(몸무게) x 2g(단백질)

 

체중이 60kg =>120gm

 

어떤 식품이 단백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을까요?

 

단백질은 식물성보다 동물성에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쇠고기,돼지고기,닭고기.계란,우유

어패류해산물생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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