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얼룩말

사과효능 9가지 몸에좋은 이유

by 탈리타쿰 2016. 10. 11.
반응형

사과효능 9가지 몸에좋은 이유





사과를 싫어 하시는 분들은 별로 없으시죠?

어린아이, 어른 모두가 좋아하는 과일이기도 합니다. 아마 사과를 싫어하시는 분은 없으시겠죠^^;;

그만큼 몸에도 좋고 맛도 좋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말린 사과도 많이 나와서 더욱 챙겨 먹기가 좋아졌습니다.


그런데... 사과효능 알고 드시나요??

 

여러분이 자주 드시는 사과가 효능 또한 좋다는 사실!! 그래서 오늘은 사과효능에 대해 몇가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원래 알고 먹으면 더 몸에도 좋기 마련이죠^^





사과효능에 대한 놀라운 사실



 

사과는 200g114kcal로 칼로리에 비해 배부른 포만감이 높은편이라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몸매 관리하시는 분들이 즐겨 드시면 좋습니다.


사과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며 빈혈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사과의 케르세틴 성분이 노화방지 및 치매예방에도 효과가 좋으며사과의 안토시아닌성분이 당뇨병예방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또한 사과는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이며 나트륨배출하는 작용을 하고있습니다변비예방 및 발임물질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자도 자도 피곤하고 만성피로가 몸에 배인 분이라면 사과를 즐겨 드시면 좋습니다.

 

특히 아침에 사과와 함께라면 상쾌한 하루가 펼쳐집니다그럼 사과 효능 어디에 어떻게 좋은지 한번 살펴겠습니다.

 

 

 

사과효능1.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라면 사과를 챙겨드시면 무조건 좋은데요... 비만이나 늘어나는 몸무게로 다이어트를 고민하시는 분들은 사과를 드시면 석이섬유로 인한 포만감으로 다이어트에 많은 효과를 보실 수 있으며 거기에 더불어 우리 몸속에 쌓여있는 좋지않은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사과효능2. 장운동 활발, 변비에 효과적



사과에 포함되어 있는 영양성분 중에 아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펙틴의 효과를 말씀드리겠는데 이 성분이 우리의 장운동을 활발하고 규칙적으로 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변비해소와 설사를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사과효능3. 눈의피로, 시력개선, 혈관건강



사과에 포함디어 있는 안토시아닌이라는 물질을 들 수 있는데 다들 들어보셨겠지만 이 성분이 활성산소를 억제해 노화를 방지해주며 눈의피로와 시력개선, 혈관건강, 다이어트, 뇌질환예방 등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사과효능4. 혈압조절에 좋다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의 효능인데 칼륨은 우리 몸속에서 나트륨과 만나서 우리 몸 밖으로 대변의 형태로 배출되는데 과다의 나트륨은 혈압에 악영향을 끼치는데 칼륨이 과다의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어 혈압조절에 좋습니다.

 

 

사과효능5. 폐건강에 좋다.



사과를 즐겨 드시는 분들과 그렇지 않은 분들과의 비교분석 결과 사과를 즐겨 드시는 분들의 폐기능이 그렇지 않은 분들에 비하여 좋다는 연구결과로 볼때 사과들 매일 드시면 호흡기 질환을 줄이며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사과효능6. 콜레스테롤, 뇌졸증 예방



사과를 드시면 우리 몸속에서 나쁜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방지해서 심장질환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뇌졸중에 대한 위험도 줄 일 수 있습니다.

 

 

 

사과효능7. 당뇨에 효과적이다.



당뇨를 앓고 있는 환자분들께서 사과를 드시면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해 혈당의 상승을 예방하며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며 우리 몸속에서 도움이 되는 콜레스테롤이 많이 증가하며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져다 준다고 합니다.

 

 

 

사과효능8. 항산화 기능, 피부노화 예방



피토케미컬이라는 사과에 함유된 성분인데 이 성분이 항산화제 역할을 해줘 암을 예방하며 피부노화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사과효능9. 구강건강에 효과적



사과껍질에 우림 몸에 이로운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껍질째 드셔야하며 안면근육운동을 많이하여 타액이 증가하며 우리 뇌속의 혈류량의 흐름이 증가하며 구강건강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여기까지 사과의 좋은 효능을 알아봤습니다. 사과는 특히 아침에 먹으면 더 효과적이라고 하니 자주 즐겨드세요~




반응형